본문 바로가기

중국문화

중국전통의상 치파오!

중국전통의상 치파오!

 ㅋ잇님들은 치파오! 라고 하시면 잘모르시겠죠?ㅋ

하지만 스트리트파이터에서 나오는 춘리가 입고있는 옷!

이라고 하면 웬만한 남자들은 다아실테죠?ㅋㅋ

 캬~ ㅋㅋ 정말 남자들을 자극시키는 중국전통의상 치파오!

오늘은 치파오에 대해 애기를 해볼까요?ㅋ^^

 중국 청나라 말기시대때 부터 시작되어 지금에는

전통의상이 되버린 치파오 ! ㅋ

그 치파오는 디자인, 색, 재료 등이 시대에 따라 계~속 바뀌었다고 해요

제일 처음에는 중국 영화에 나오는 궁실의 옷처럼

간단히 원피스같이 입는게 아니라 안에 입는 옷도 같이 있었지만 실용성이 떨어져

지금은 원피스처럼 옷이 바뀌었죠 ㅋ

그리고

1920~30년 때까지는 서양애들의 영향을 받아

치마도 짧아지고 소매도 짧아진 상태의 치파오가 유행이였다가

1930년 이후에는 다시 실용성을 고려해

치마와 소매가 길어졌는데 ~

대신! 옆에 옆트임이 더욱 많이 트였었답니다.

그리고 오늘날에는 다시 그길이가 무릎까지 짧아졌다고 하네요 ㅋ

캬~그런데

진짜 이 치파오는 남자의 눈을 사로 잡는거 같아요

한국의 전통의상인 한복은 뭔가

단아~한 느낌에 차분한 느낌이 있는데

중국전통의상인 이 치파오는

뭔가 도발적이며 섹시한 느낌이 너무 물씬 나는거 같으 그느낌!ㅋ

 

저도 오늘에서야 이 중국전통의상의 이름이 치파오라는걸

제대로 알게됬거든요 ㅋㅋ

원래를 차이나 원피스! 아니면 춘리복장! ㅋ

진짜 한국 남자 100이면 90이상 춘리의상! 하면 다알걸요?ㅋㅋ

진짜 여자분들이 이옷 입고 지나가면

남자들 쓰러질거에요 ㅋ

한국에 있는 한국전통의상인 한복도! 매력이 있고

우리고유의 소중한 것이지만

중국전통의상인 치파오! 아~

이거이거 한국처럼 설날되면 치파오 입고 그러나?ㅋㅋㅋ

내년 설에는 중국에서 보내볼까요?ㅋㅋ

잇님들 그러면 모두 즐거운 하루되세요^^

 

'중국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인신매매.  (15) 2013.06.19
중국문화 이해하기.  (0) 2013.06.18
대단하다! 중국음식문화에  (0) 2013.06.13
제한된 중국아기.  (0) 2013.06.05
무서운 중국식인문화.  (5) 2013.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