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먹거리

중국 칭다오맥주 VS 한국 맥주

중국 칭다오맥주 VS 한국맥주

중국 칭다오맥주 아시죠?ㅋㅋ

중국의 대표 맥주중 하나인데요^^ 제가 중국에 와서 처음 마신 술이자 맥주입니다. ㅋ

저는 한국에서도 술을 못마시는 사람중 하나였습니다.  ㅋㅋ

집안 자체가 그래서 그런지 소주 한잔만 먹어도

얼굴이 빨개지고 귀에서 심장 뛰는 소리가

"두근두근"크게 들리는 그런 분류였죠 ㅋㅋ

하지만 중국에 와서 일을 하기위해 지금 조금씩 술을 배우고 있는데

맥주는 조금씩 익숙해져 가고 있는데

한국에서 마시는 한국 맥주

하이트나 카스 이런 맥주와 칭다오 맥주 ㅋ

개인적으로 마셔본결과 한구 맥주보다 중국의 칭다오 맥주가 좀더 낮다고 생각되더라구요.

 

 

칭다오 맥주는 원래 중국인이 만든게 아니고 독일사람들에 의해 만들어 졌다고 하더라구요

만들어졌을 당시에 중국에 살던 독일인들에게 공급하려고 만들었다가 그뒤에 사유화가 되서

지금은 중국의 대표 맥주이자 브랜드로 자리 잡았죠 ㅋㅋ

 

북경에서도 보면 제가 갔던 모든 식당에 있더라구요 ㅋㅋ

그래서 자주먹었는데 맛이 음.. 한국거 보다 연하다는 느낌?

 

 

 한국맥주는 약간 뒤에 비린맛도 조금씩 났는데

칭다오 맥주는 깔끔하고 도수도 낮은느낌 ㅋㅋ

 그런데 알아보니까 별차이는 없더라구요. ㅋ

그리고 처음에는 원래 일반 맥주 만드는것처럼

보리를 이용해서 맥주를 만들었는데 사유화 되면서 부터

쌀을 이용해서 맥주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ㅋ

쌀을 이용해 만들은 맥주라 그런가 ㅋㅋ

비린맛도 덜하고 살짝 단맛도 조금 나는것이 ㅋㅋ 술중에서

제 입맛에 땃맛는 맥주가 아닌가~ ㅋㅋ

나름 맥주를 종류별로 많이 마셔봤는데 ㅋㅋㅋ

지금 마셨던 맥주중에 칭다오가 최고! ㅋㅋ

한국에선 칭다오 맥주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제가 봣을땐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ㅜ.ㅜ

아~ 진짜 한국 친구들에게도 한번 먹여 보고 싶은데 ㅜ.ㅜ

술을 좋아하는 녀석들이라 ㅋㅋ 먹으면 바로 반할텐데  ㅋㅋㅋ

가격도 저렴한편이라 먹기에 부담도 없어요 ㅋㅋㅋ

중국에 오시면 꼭 한번 드셔보세요 ㅋㅋ 알콜의 향을

좋아하는분들에게는 비추비추지만

ㅋㅋ 한번쯤은 꼭 먹어봐야할 맥주인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