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골치아픈 중국돈 공부하기.

골치아픈 중국돈 공부하기.

 

중국에 온지 어~언 2달이 넘어가는데도

아직 중국돈의 가치를 모르는 친구를 위해 ㅋㅋ

오늘 중국화폐에대해 공부를 한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

 

10전! 중국에서 제일 작은 돈이랍니다. ㅋ

10전은 화폐로도 있고 동전으로도 있답니다.

중국 화폐중 동전과 화폐로 되어잇은건

 

50전 과 1원 이렇게 총

3가지 종류만 두가지로 되어있습니다. ㅋ

 

 

이건 바로 50전! ㅋ

크기는 10전보다 약간 크지만

일단 색으로 구분이 확실히 됩니다. ㅋ

 

그리고 1원짜리는 제일 큰 사이즈때문에

사이즈로 구분이 되니

그냥 숫자를 보지않더라도

 쉽게 구분이 될겁니다. ㅋㅋ

 

 

 

 

 

중화에서 1원부터 100원까지는 전부

중국인들의 정신적 지주! 모태동 이지만

10전과 50전 화폐에는 소수민족의 그림이 있답니다. ㅋ

 

 

 

 

1원 5원 10원 20원 ㅋ

전~부 모태동님의 초상화가 ㅋㅋ

 

 

 

 

50원 짜리도 역시나 ㅋㅋㅋ모태동

 

그런데 50원 짜리 지폐는 왠지 한국의

만원짜리 색감과 비슷해서 그런지

왠지 커보이는 느낌..ㅋㅋㅋㅋ

 

중국화폐에서 제일 큰 화폐

100원짜리 ㅋㅋ

처음에는 이돈의 가치를 모르고 막 돈을 물쓰듯 썻는데..

이 100원짜리 한장이

한국화페로 바꾸면 현재 시세로 18200원 정도입니다..

 

숫자가 100으로 적혀있으니까 그냥 느낌이

한국돈 100우너 느낌이 나다보니 ㅋㅋ

저도 처음 중국에 왔을때 멋모르고 이 빨간지폐를 난발했답니다.

그런데 나중에 피눈물이..

잇님들도 그렇고 지금 이제 이글을 읽으면서

공부할 저의 친구도 ㅋㅋ

저처럼 화폐의 가치를 모르고 막지르고 나중에 후회하지 말길..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