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대구 운전면허학원에서 기능 한번에 합격하기.

 

다시 돌아온 운전면허 따기 두번째 스토리! ㅋ

 

필기를 하고 나면 이제 진짜 실기연습을 주구 장창! 계~속 하게 되는데요 ㅋ

처음에 등록하고 기초 연습에 이어

경사로 → 가속구간 → 직각주차 순서로 연습을 하게 되는데요.

언덕은 대충 올라가서 멈췄다가 지나가면 되는

시험에서 정말정말 쉬운 코스인데요 ㅋ

근데.. 학원에서 연습 할땐 정말 스트레스였어요. ㅜ.ㅜ

선생님께서 정해놓은 방법에 맞춰 연습을 하는데 ㅜ.ㅜ 잘 되지 않아서

정말 스트레스였어요.

근데 그렇게 연습을 해야 도로 주행연습에 바로 이어 진행이 되기 때문에

처음부터 그렇게 해야된다고 ㅜ.ㅜ

그다음 가속구간은 정말 쉬워요 ㅋ

속력을 20이상 올렸다가 나올때 다시 20이하로 줄이면 되는데

포인트 지점을 이해설명 듣고 엑셀과 브레이크 밟는게 익숙해 지니(언덕에서..ㅜ.ㅜ 개고생)

가속구간은 그냥 눈감고 지나가는 수준이였구요 ㅋ

이제 핵 악마 코스 직각 주차..

보통 T자라고 하는데 이건 근데 왜 핵이라고 하는지는 나중에

시험치기 전에 되봐야 알수 있어요 ㅋ

처음에는 단순히 알려주시는 포인트 지점에서 공식대로 움직여주면

쉽게 들어 갔다 나왔다 하는데 이모든 진도를

하루만에 다 나갈정도니까? ㅋㅋ(5시간 연습한듯..)

시험을 월요일 잡아놓으니까 ㅋㅋ 선생님과 함께 엄청 빡시게 연습을 했답니다.

선생님이 시범을 보여줄때는 진짜 제한시간 넉넉하고

일부러 감점사항 보여주시면서 까지 했는데도

92점이 나왔는데;; 처음에는 거의 -100점이 나왔어요..그래도 뭐 뒤에서..

처음에는 다 그렇게 나온다고 선생님이 위로 아닌 위로를 해줬지만 ㅋㅋㅋ

 

몇번을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을 만큼 하다보면 점점 익숙해 지고 점수가 나오기 시작하는데

선을 밟을 때 마다 15점씩 감점이 되니.. ㅜ.ㅜ

 연습을 좀더 하고 실수 나는 부분부분 연습을 나눠서 또 하고

월요일 시험치기 전에 다시 학원 들러 마무리 연습을 하고 마무리 꿀팁 설명을 듣고 시험을 치러 갔어요.

 

기능 시험을 치기위해서 기능시험 교양장으로 가게 되면

기능을 위한 설명을 듣게 되는데용.

여기선 그냥 선생님이 해주신 꿀팁 설명만 되네이고 있었어요.

설명이 끝나면 이제 시험치는 곳으로 이동해서 대기 했다가

이름이 불리면 시험을 치는 차에 탑을 하면 됩니다 ...

 

보이시나요.. 저 노란 머리 차량들... ㅋㅋㅋㅋ

약간 간이 작은 사람들(저처럼?)은 남들 시험치는거 구경 안하시는게 좋을듯..

하늘에 비가 오듯 줄줄이 다 떨어지거든요... ㅋㅋㅋ

저도 겁이나서 선생님한테 톡으로 다시 한번더 체크를 하고 기다리다 이름 불려서

차에 탑승하고 시험을 쳤는데 ㅋㅋ 결과는 !!!!!!

100점 만점에 90점! ㅋㅋㅋ 직각주차에서 시간이 오버되서 10점 감점이 되고

나머지는 무사 통과 했답니다. >.<

그리고 나서 연습면허증 발급받고 담날 연습 예약을 하고 어제는 푹 쉬었어요 ㅋ

그후기도 늦었다는? ㅋㅋ 오늘 연습하고 온 도로주행은..음.. 느낌으로 치자면..

그냥 껌? ㅋㅋ 기능이 훨씬 더 힘든거 같은? ㅋㅋ 아무래도 기초를 기능에서 다해서 도로주행은 할게 없는? 그런 느낌? ㅋ 마지막 도로주행은 과연.. ㅋㅋ 시험은 아마 수요일이나 목요일 예정이긴 한데 ㅋㅋㅋ 연습과 시험 결과를 기대해 주세용!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