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부산 횟집 추천.

부산 횟집 추천.

 

부산하면 떠오르는게 뭐가있으세요?

다영히! 해운대! 남포동! 광안리!ㅋㅋ

먹거리 하면 뭐가 있을까요?ㅋㅋ

 

정말 많은 부산의 맛집과 부산만의 음식들이

많고 넘치지만 저는 오늘 특별한 요리를

한가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이특별한 요리를 판매하는곳은 많치만

특별히 추천하고 싶은곳은 바로

부산에서도 유명하지 않은

북구 구포동에 있는

구포 시장에 있는 횟집이랍니다! ㅋㅋ

 

저같은 경우에는 이동네에서 살다보니

어릴때부터 쭈~욱 다니던 시장인데 ㅋㅋ

입구에서 쭈~욱 한 5~10분정도 걸어가면

 

횟집이 모여있는 거리가 나온답니다.ㅋㅋ

그중에 아무곳이나 골라가시면 됩니다. ㅋㅋ

 

제가 이곳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

첫째는 맛! 둘째도 맛! 셋째는 가격!

 

제가 오늘 추천하고하자하는 요리는 바로 이녀석!ㅋㅋ

이녀석의 이름은 "향어"

민물에 사는 민물고기랍니다. ㅋㅋ

요즘에는 민물고기는 위험해서 함부로 먹지 못하지만

시장에서는 양식으로 자란 이녀석들을 회로 판매하고 있답니다.

 

 

 

이녀석은 살은 핑크색과 소고기살 색이 섞여잇는 색이랍니다. ㅋㅋ

이 향어회를 추천하는 이유로는!

이 향어만의 향!

 

저는 어릴때부터 집에서 자주먹던 회라 몰랐는데

의외로 이 향어를 모르는 친구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이 향어 향이 얼마나 좋냐면

주위에 어류를 비린내가 난다고 못먹는 친구가 잇는데

이친구는 진짜 누가봐도 심할정도로..

대개찜도 약간 먹을까 말까 할정도로

싫어하는데

 

제가 그냥 억지로 데리고 가서

이향어를 먹였는데

나중에는 혼자 알아서 쌈싸먹었답니다..

 

특유의 향이 있어서

생선비린내라고는 하나도 나지 않고

정말 먹으면 먹을수록 깊은 그향에 빠져 버린답니다.

 

 

그리고 시장만의 그 푸짐한 인심! ㅋㅋ

한~ 4명이서 5~6만원이면 배부르게 먹을수 있답니다.

정말 다양한 밑반찬에 그리고 횟집의 꽃! 마무리 메운탕까지! ㅜ.ㅜ

 

부산에 오시면 회를 맛본다고 바다를 찾아가서

괜히 바가지 쓰고 회를 먹는분들이 많은데..

뭐 연인을 위해서 그렇게 하는건 아는데..

진짜 연인끼리 이런곳에 가서

먹는것도 정말 나쁘지 않다고 생각됩니다.ㅋㅋ 정말 강추!

 

 

 

이 향어회를 맛있게 먹는 방법!

 

보통 횟집에가면 초장은 있지만 참기름은 따로 말하지 않는 이상 주지 않죠?ㅋㅋ

그런데 이곳에는 가면 초장과 참기름이 같이 있답니다.

 

종지에 초장을 우선 적당히 부은다음 참지름~을 반숟갈?정도 넣어준뒤

섞어줍니다. 그다음!

 

 

다량으로 회 투하! 비벼줍니다! ㅋㅋ

이러면 초장맛에 뭘...~ 맛을 모른다~ 라고 이사진을 보는순간

혀를 차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되는데^^

절대~!ㅋㅋ 먹어보시면

이게 초장맛만 나는지 아닌지 아실수 있을거에요! ㅋㅋ

 

제가 지금까지 매년 최소 7회 이상은 먹고 있거든요^^

거의 매달 한번에 한번꼴로 먹는데

아직까지 질리지도 않고 ㅜ.ㅜ

중국에 와서 지금 이 포스팅을 하고 있는 이순간에도

입안 침이..ㅜ.ㅜ 우와~ 미쳐불게씀돠 ㅜ.ㅜ

 

부산 북구 구포동 구포시장 안에 있는

민물횟집!

찾아가보세요^^

시장특유의 이모들의 푸짐한 인심에 저렴한 가격에

그리고 맛좋고 싱싱한 향어회 한접시 ㅜ.ㅜ

캬~ 끝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