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북경 수산물시장 소개!

북경 수산물시장 소개!

 

부산! 부산하면 바다 아닙니까~ㅋ

바다하면 해산물 ㅜ.ㅜ어려서부터 해산물을 너무나

좋아했던 전데..

북경에 와서는 해산물을 보기란.. 하늘의 별따기..

 

큰 대형마트를 가서 해산물을 봐도

살아있는것들이 아니라 뭔가,, 꺼림찍 하다고 해야하나?

그런 느낌이라.. 구입하기가 참 힘들더라구요...

 

 

부산 자갈치 시장에 갔었던 기억들이 떠오르네요..

부모님과 할머님께 요리를 해드리기위해

직접 활어와 바닷가재를 구입하러

간적이 있었는데 ㅋㅋ

 

역시나 시장은! 언제나 신이 난다는거! ㅋㅋ

맛있는 음식냄새와 시장만의 그정겨움과

그 분위기!

 

자갈치 시장에서 제일 인상적이였던건

이 통 생선구이! ㅋㅋ

보기만 해도 군침이 줄줄 흐를정도인 생선구이가

토막난것도 아닌 통으로 그냥 구워져서

진열되어있답니다. ㅋㅋ

 

바다 바로 옆에서 먹는 생선구이란...

안먹어본사람은 말을 마시라는...

 

 

그렇게 해산물에 그리움을 느끼기 시작한 저는!

북경에도 수산물 시장이 있는지 검색! 또 검색!

드디어 한곳을 찾았답니다 .ㅋㅋ

 

제가 있는 왕징에서는 거리가 좀 있지만

수산물 시장이 존재 한답니다!

북경은 바다랑 멀리 떨어져 있어

수산물 유통이 힘들다곤 하지만

여기는 괜찮은지 ㅋㅋㅋㅋㅋ

사진을 보니 한국의 수산물 시장과 비슷한 느낌을 풍기네요 ㅋ

가격은 한국보다 저렴하다고는 하는데

일단은 한번 가봐야지 알거 같고

 

수산물에서 제일중요한게 신선돈데

조만간 한번 견학을 다녀올까 생각중이랍니다.ㅋㅋㅋ

다른 잇님들! ㅋㅋ생각있으신 분들은

연락주세요 ㅋㅋ

같이 탐방 갑시다 ㅋㅋ

 

http://blog.naver.com/artkeeper?Redirect=Log&logNo=600878790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