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요즘 군대는?

요즘 군대는?

 

요즘 군대는 과연 어떨까요?

요즘에 TV에서 나오는 진짜사나이에서의

모습이 정말 현 군대의 모습일까요?ㅋ

 

제가 봤을때는 조금 과장과 방송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이 약간 있는거 같지만

어느정도는 맞다고 생각되는데요 ㅋㅋ

 

저는 예전 주황색 추리닝을 입을때

군대를 제대했지만 ㅋㅋ

최근 회색 추리닝을 입고 제대한

친구애기를 들었을때는

정말 군대가 예전 같진 않구나~ 싶더라구요

 

 

뭐 부대마다 다 차이가 있겠지만

친구 말한 요즘 군대에 대해 들었던것중

충격 적이였던건

동기들끼리 내무실을 사용한다는것과

후임에게 함부러 뭘 시키지 못한다는것

이두가지가 정말 충격적이더라구요 ㅜ.ㅜ

 

개인적으로 생각을 했을때는

학교는 사회에서 사용할 지식을

배우기위해 가는 곳이고

군대는 사회에서 생활하는 방법을

배우기 위해 가는 곳이라 생각을 하고 있거든요..

 

학교다닐때는 직급이 없지만

사회에서 나오면 직급이 생기잖아요

군대에도 보면 직급이 있잖아요

직급=계급

 

군대에서 사회에서 생활하는 방법을 배우고

하는건데 ..

군대에서조차 이젠 학교와 비슷한 상황이

되어가는거 같아 참..

 

 

선임이 후임에게 심부름을 시켜도 영창

욕을 해도 영창

뭐 죄다 영창을 가버리고

요즘 애들은 뭐 툭하면 사고 치고 자살 해버리니

이게 어떻게 되가는건지..

정말 진짜 사나이에서 방송되는

그런 군대 모습이 된다면 정말 아름다울거

같은데 ..

 

그러기위해서는 군대에서도 노력을 해야겠지만

일단 입대하는 애들의 맘가짐부터가 중요하겠죠?

아~ 정말 진짜사나이를 보면서 느끼지만

앞으로의 군대

어떻게 될지 ㅋㅋ 나중에 저의 애들이 커서

갈 군대는 어떨지 궁금해 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