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일본 화산폭발 지진 괜찮은가?

일본 화산폭발, 지진 괜찮은가?

 

 요즘들어 일본의 자연재해 때문에 난리죠..

후쿠시마에 있는 원전에서 흘러나온 방사능때문인지

점점 갈수록 일본은 사람이 살기 힘든 곳이 되어가고 있는거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ㅜ.ㅜ

 

개인적으로 일본문화와 음식들을 좋아하다보니

일본에 대한 관심도 많은데다가 집안이 일본과 무역을 하는일을 해서그런지

일본에 관한 일들을 그냥 지나칠수가 없네요 ㅜ.ㅜ

 

그리고 일본의 그런 자연재해들이 우리나라가지 영향을주진 않을지

정말 걱정이 되네요 ㅜ.ㅜ

 

일본에는 참 화산이 많은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전부다 휴화산이나 활화산이고 사화산은 잘 없는듯..

최근에도 가고시마현에 있는 화산이 폭발해서

많은 피해를 입었다고 뉴스에서 나오더라구요..

 

화산하면.. 화산재나.. 용암..

영화에서나 봤던 그런재해들이 실제로

이웃 나라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생각하니

 

우리나라에도 휴화산이 있는거로 아는데..

언제 터질지...

 

 

진짜 눈앞에서 저런 마그마가 터져 나오는걸 보면..

그냥 죽었다고 생각이 들겠죠>?..

 그리고 화산이 폭발하면서 나오는

화산재라던지 안좋은 물질들이 혹여나 사람이나 동.식물에게

얼마나 좋지 않은 피해를 줄지...

 

이렇게 가다가는 언젠간 진짜 일본에는 사람이 살지 않는

나라가 될지...

 

몇일전에도

태풍 "도라지"로 인해 쓰나미가 올수있다는

보도에 정말 .. 답이 없는거 같더라구요..

 

그래도 다행히 태풍이 소멸되어

쓰나미 까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태풍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끊임 없이 울려대는 지진 때문에 터진

원전 사고 때문에

다른 나라에서는 일본 국기를 밑에 사진처럼..

방사능 표시로 바꿔야 하지 않냐는..

 

자연재해로 일어나긴 헀지만

아직까지 이렇다할 대처도 않나오는 실정에다가

위에 있는 사람들은 이웃 나라인 우리나라나 중국에

섬을 가지고 시비를 걸지 않나.. 참..

 

걱정을 하다가도 윗사람들의 그런 행동들을 보면

사람들이 저렇게 까지 하는게 이해가 되니..

그래도 다같은 사람이 살아가는 곳인데..

서로 도와서 얼른 해결책을 찾았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