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미있는 명절 보내기.

재매있는 명절 보내기.

 

 드디어 기분좋은 추석이 되었네요 ㅋㅋ

한국에는 지금도 부모님을 뵈러

시골길을 내려가는 차들로

고속도로나 국도할거 없이

꽉꽉 막혀 있겠죠?

 

즐거운 명절!

명절이 되면 차들로 인해

사고가 많이 난다고 하더라구요

항상 안전 운전 하시고!

졸음운전 조심하세요ㅜ.ㅜ

즐거운 마음으로 내려가는 시골길

사고나면 안되잖아요?^^

 

 

몇일전 뉴스를 보니

즐거운 명절이나 명절이지나고 나서

이혼율이 엄청 올라간다고 하더라구요

왜 그런일이 일어나는지 ㅜ.ㅜ

서로 조금씩 양보하면

정말 신나고 기분좋은 명절을 보낼텐데..

그런뉴스를 보니 맘이 안좋더라구요 ㅜ.ㅜ

조금만 더 상대에게 양보하고

웃으면 좀더 즐거운 명절이 될꺼에요^^

느낌 아니까~ㅋㅋㅋㅋ

 

 그런데 이런 즐거운 명절!

항상 꼭 하는 놀이가 잇죠?어른분들! ㅋㅋ

바로 고스톱!

고놈의 고스톱 ㅋㅋ

고스톱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는 하지만

명절에는 아주 그냥 밤새도록 치는 집들이 있더라구요

 

아이들은 방에 그냥 컴퓨터를 하거나

잠자기나 하고 ㅜ.ㅜ

정말 안타까운 현실아닌가요?

 

 즐거운 명절!

온가족이 모여 한국의 전통 추석놀이를 하며

지내면 애들도 좋고 어른들도 좋을텐데..ㅋㅋㅋ

이제는 고스톱 말고 한구그이 전통 놀이를

하면서 명절을 보내는건 어떨까~ 싶네요 ㅋㅋㅋㅋ

 

제가 추천하는건 바로 윷놀이! ㅋㅋ

저도 어릴때 부모님과 친척들과 모여서 한적이있는데

어른들이 하는 고스톱 못지 않게

윷놀이도 정말 재밌더라구요 ㅋㅋㅋ

 

4개의 윷에 빠져 밤새는지 모르고

던졌던 기억이 있는데 ㅋㅋ

윷놀이도 충분이 재미를 느낄수 있고

머리를 쓸수 있는 놀이라

가족끼리 한번 해보는건 어떨가 싶네요?^^

 

아이들에게 윷놀이가 어떻게 생겼는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이런 옛날 애기도 해주면서

아이들에게 우리 민속놀이가 얼마나 재밌는지도

가르쳐주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수 있는 명절을

보내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

 

게임 중독이 생기는건 어떻게 보면

아이들을 팽겨치고

어른들끼노는 그런 어른들때문은 아닐까요?^^

아이들에게 사람들과 어울려 노는 즐거움을 가르쳐보세요^^

즐거운 한가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