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중국 추석에는 월병!

중국 추석에는 월병!

 

 3일만 지나면 이제 모두가 기다리던 대명절인

추석이 오네요^^ ㅋㅋㅋ

2013년 정말 많고 많은 일이있었는데 ㅋㅋ

추석이 온다고 하니 벌써 올해도 끝나가는구나~ 그런

생각이 문뜩 지나가네요 ㅋㅋㅋ

 

그런데

한국에서는 추석이 대명절중 하나이지만

중국에서 추석은 그저 가족을 만나는 날?

추석은 1달가까이 쉬지만 추석은 그 당일 하루정도?ㅋ

 

그래도 추석을 기리는 마음은

다 비슷한거 같더라구요 ㅋㅋ

한국에서는 추석에 송편을 만들어 먹죠 ㅋㅋ

초승달 모양의 송편을 먹는데

중국은 월병을 만들어 먹는다고 합니다. ㅋㅋ

 

 

월병도 마찬가지로 달을 보고

만든건데 추석때 만들어 먹거나 선물을 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ㅋㅋㅋ

 

 

한국에 송편이라면 중국은 월병 ㅋㅋ

이 월병은 추석전 미리 만들어서 판매를 하고 그러는데

추석이 지나고 나서는 잘 만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ㅋ

 

하지만 요즘은 월병을 만들어 파는

업체들이 생기다 보니

어느때든 쉽게 월병을 찾아 먹을수가 있죠 ㅋㅋㅋ

 

속에 들어가는 제료도

날이 갈수록 다양해지고 ㅋㅋ

브랜드가 있는지

월병도 고가 월병과 저가 월병이 놔눠져 있다고 하는데 ㅋㅋㅋ

 

점점 상품화가 되는게 뭔가 안타까움도 있네요 ㅋ

이번 추석에는 한국에 들어가지도 못하는데 ㅋㅋ

중국에서 회사 동료들과 함께 월병이나

놔눠 먹어야 겠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