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가 간지러운이유.

피부가 간지러운이유.

 

 잇님들!모낭충을 아세요?

예전 방송에서도 나왔던데..

그때는 무심코 지나쳤는데

오늘 뉴스를 보니

화장품으로 인해서 피부가 보라색이 된일이

발생했더라구요 ㅜ.ㅜ

그 원인중 하나가 이 모낭충이라는 녀석 때문이랍니다...

 

 

이 따위로 생긴 기생충이 우리 모낭 속에 살고있다면...

모낭충이라는건 !

일좀의 진드기 인데 털이있는 모낭속에 기생을 한다고 합니다.

병원성은 없지만 피부의 염증을 일으킨다고 하네요 ㅜ.ㅜ

 

가끔 머리나 피부가 간지러운적!

없진 않으시죠? ㅋㅋ

거의 99%가 이모낭충 때문이라고 합니다.

 

모낭안에서 배설을 하고

꿈들거리기 때문에 간지러운건데

이 배설물들이 쌓이고 싸여

염증을 유발시켜 피부 트러블을 일으킨답니다.ㅜ.ㅜ

 

 

그렇다고 이녀석이 보이나?

절대로 ! ㅜ.ㅜ

0.0&mm 정도의 크기라 눈으로 확인하기가

힘들답니다.

 

거기다 모공이 넓은분들! 이녀석들의 참 좋은

생활 터전이 된답니다.

 

 

그럼 난 더러운건가? 더러워서 그런가?

더러운것도 문제가 되긴 하지만

일반적으로 왠만한 성인은 모낭충이 다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도 한몫을 하고

너무 자주 세안을 해도 피부의 보호막을 얇게 만들어

모낭충의 번식을 도와주는거라고 하네요 ㅜ.ㅜ

 

 

단! 한번의 세수라도 깨끗하게 하는게

중요하다고 합니다

세안을 할때도 천연 비누같은걸 상요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많이 심할경우에는 병원에 들러

진단을 받으면 되는데 일반적으로는

이렇게 천연비누로 깨끗이 세안을 해주는것만으로도

애들의 번식을 막을수 있으니

씻을때 한번에 깨끗이 씻으세요^^ ㅁㅋㅋㅋ

 

그리고 산성의 비누가 좋다고 하네요

일단 치료를 시작하면

피부가 조금씩 간지러울거에요

이녀석들이 죽을때 꼼지락 거리며

발악하기 때문이라니까

간지럽더라도 참아서

다시 동안피부를 찾으시길!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