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3년 9월 북경날씨

2013년 9월 북경날씨

 

2013년 9월 드디어 북경에도 가을이 오나봅니다. ㅋㅋ

8월 말부터 저녁엔 날씨가 시원하더니

이제는 낮에도 날씨가 제법 선선 합니다. ㅋ

 

북경에와서 처음 보내는 가을

북경가을은 또 한국 가을과 어떻게 다른느낌을

저에게 줄지 기대가 되네요 ㅋ

 

한국에서는 가을 하면 떠올리는게 바로

"단풍"이죠 ㅋㅋ

녹색잎이 점점 빨간색으로 변하다가

떨어져 바닦에 돋자리 펴듯 깔리는 그납엽들! ㅋ

 

 

나무에 매달려 빨간색으로 변하는

단풍들은 정말 이쁘지만

이렇게 나무에서 떨어져 죽어있는 나뭇잎은

보기에도 그렇고 청소를 하는 환경미화원들에게도 골치 이죠 ㅋㅋ

 

그리고 또하나는 은행나무!

가을이 되면 은행 나무열매가 열리고

그 열매가 떨어져 나는 그..악취 ㅋㅋㅋ

예전 군대에서 은행열매를 채취해 본적있는데..

그때 그향기의 충격은 잊을수가 없네요 ㅋㅋㅋㅋ

 

 

가을! ㅋㅋ 한국은 가을하면 뭐니뭐니해도

남자의 계절이라고 하죠 ㅋㅋ

뭔가 쓸쓸하고 고독한 느낌을 주는 가을! ㅋㅋ

 

과연 북경은 어떨지 ㅋㅋ

그런데 지금 현상태로 봤을때는

가을이 그렇게 길지도 않을꺼 같네요

 

최근들어 저녁에는 조금 추위를 느낄정도로

기온이 많이 내려갔습니다ㅜ.ㅜ

 그리고 눈으로 느낄수있는건

해가 있는 시간이 짧아 졌다는거!

해가 질때 보는 노을!

뭐니뭐니해도 노을은 가을에 봐야 제맛 아니겠어요 ㅋㅋ

 

물들어가는 풍경에 한층더 붉게 물드는 하늘!

생각만해도 캬~ 환상적인 그풍경 ㅋㅋㅋ

과연.. 북경에서도 느낄수 있을지..

또한! 가을하면 생각나는 가을전어!

통통하게 살이 올라 기름기 좔좔 ㅜ.ㅜ 그고소한맛!

하지만 올가을에는 전어를 먹으면 안된다고 뉴스에 나왔더라구요..

 

일본에서 흘러온 방사능때문에 그렇다고 하는데..

참..환경이 점점 오염이 되네요..

제가 10여년좀 넘게만 해도

물을 사먹을 일이 있을까~ 생각했었는데

요즘에는 물을 사먹는게 당연한게 되버리고..

 

북경도 환경오염으로 인해

황사에 대기중에 좋지 않은 것들이..

휴~ 비나 한바탕 시원~하게 내려

 

공기가 좀 깨끗해졌으면 좋겠네요 ㅋㅋ

올 9월 북경! 가을을 한번 제대로 느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