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문화

대단하다! 중국음식문화에

대단하다! 중국음식문화

중국음식문화에 대해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ㅋ

일찍이 중국은 먹는거에 대해 엄청 중요하게 생각을 하고있었습니다.

제가 중국요리를 공부할때도 보았던 한자가 있는데

의식동원 식의합일!

이라는 단어가 있는데

의식동원! 약과 음식의 근원은 같다는 말이며

식의합일! 약대신 음식으로 몸의 건강을 챙긴다는 말입니다.

이런 말이 있듯이 중국사람들은 음식을 정말 중요하게 생각한답니다.

 

어떻게 약보다 음식이 더 몸에 좋다는건지.. 그것도 그렇게 기름기가 많은 음식들을..

정말 제가 중국에 와서 느끼고 있는건

애들은 책상다리빼고는 다먹는다!

이 말에 공감을 엄청 느끼고 있다는겁니다. ㅜ.ㅜ

 

 거기다 중국애들은 아침과 점심은 일한다고 간단히 먹는답니다.

그래도 건강을 위해 한국이나 서양처럼 토스트라던지

이런 간단한 밀가루만 먹는게 아니라

고기, 야채가 함께들어간 만두를 즐겨 먹는답니다.

보면 왜 중국의 만두종류가 많이 발전되었는지 공감이 가시죠? ㅋ

 그리고 저녁에는 무조건 만찬을 즐긴답니다

아침 점심에 보충하지 못했던 것들을 저녁에 보충을 하는데

중국사람들은 진짜 다 먹지도 못하는데 정말 다양한 종류와 많은 양을 시키더라구요 ㅜ.ㅜ

저도 얻어 먹는 입장에서 다양한걸 먹는건 좋지만

사주는걸 다먹지못하는거에 대해 너무 미안한데.. 참.. 애매모호 하더라구요 ㅜ.ㅜ

그리고 중국은 지역마다의 요리의 특징 뚜렷하게 나타나있죠 ㅋ

사천은 더운 지역적 특색에 맞춰 맵고 맛이 강한 음식들이 주로 이루죠 ㅋ

대표적인게 음~ 마파두푸?ㅋㅋㅋ

그리고 광동은 바다가있어  서양과 교류가 빨랐기 때문에

 케찹이라던지 이런 서양의 조미료와

재료들이 들어간 음식이 많이 발전 되었는데

대표적인게 뭐 삭스핀과 탕수육이있고

상해는 농산물과 수산물이 정말 많아 맛있는 요리가 많이 있습나더,

마지막은.. 생각이 안나네요 ㅜ.ㅜ

아~ ㅋ 열심히 공부했었는데 머리가 여기까지인가요~ ㅋㅋ

중국음식문화에 대해 진짜 빠삭했는데 ㅋㅋㅋ

그런데 진짜 한국에서 배우는 중국음식과

전통 중국음식은 차이가 많은거 같더라구요 ㅋㅋ

첫번째로 맛자체에서 부터 입맛이 안맞으니 ㅜ.ㅜ

맛이 괜찮은거로는 음~ 꿔바로우정도? ㅋ 한국의 탕수육과 같은 중국전통 탕수육인데

한국보다 식초가 많이 들어가 심한곳에 가면 한입 물자마자 기침이 그냥 ~ ㅋㅋ

그리고 중국사람들은 보신탕을 그렇게 좋아한다고 하네요..ㅜ.ㅜ

여행사 가이드 하는분애기를 들어보니까

중국사람들이 한국에 와서 재일 먹고 싶어하는게 보신탕이라고 하더라구요 ㅋ

그래서 패키지 중에 보신탕집 가는걸 꼭 넣는다고 합니다. ㅋㅋ

애완견을 사랑하는 사람중 한사람으로 보신탕을 먹지는 않지만..뭐 돼지고기나.. 개고기나..

먹는다고 뭐라고 하진 못하겠네요 ㅜ.ㅜ

원숭이 골, 개구리탕, 두꺼비탕뭐 이런거..진짜 ㅜ.ㅜ

맛이 있는건지.. 그리고 취두부! 요즘 날도 더운데 길을 지날때 마다 한번씩

길거리에 팔고있는 취두부때문에 코가 아주 썩어 문드러질거 같네요 ㅜ.ㅜ

진짜 중국음식문화를 존경하고 엄지손가락을 들어 주고 싶지만

이런거때문에 ㅜ.ㅜ 중국음식문화에 다가가기가 힘들고 체험하기가 힘드네요 ㅜ.ㅜ ㅋㅋ

중국에 계시는 잇님들은 어떠세요?

중국음식문화 괜찮으세요? ㅋㅋ 하오츠? 

 

'중국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문화 이해하기.  (0) 2013.06.18
중국전통의상 치파오!  (1) 2013.06.14
제한된 중국아기.  (0) 2013.06.05
무서운 중국식인문화.  (5) 2013.05.27
북경생활문화소개해 드리겠습니다.  (0) 201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