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문화

제한된 중국아기.

제한된 중국아기.

오늘 충격적인 소식을 하나 들었어요..

제가 중국에서 지금 생활을 하면서 보니

대부분 외동자식인 경우가 많더라구요

오늘 회사에서 직원 면접을 보는 면접보러 온 친구도 보니 외동이더라구요

그래서 중국에 오래 머무르고 있는 저의 친구에게 물어봤는데

중국은 나라자체에서 출산에 대해 제재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애놓는걸!? 제재라고????

 지금 한국에서는 출산을 부축이고 있는 이상황에

중국에서는 출산을 제재하고 있다니..참 대륙은 뭔가 달라도 굉장히 다리네요..

아이가 태어나는걸 막다니.ㅜ.ㅜ

중국에 인원이 많아서 그런걸까요?..

한국에는 지금 출산장려를 열심히 하고있는걸로 알고있는데

둘째인가? 셋째인가? 부터 출산 장려금이라는 명목으로 지원금도 나라에서 나오는걸로 아는데

거기에 더 많은 혜택도 많더라구요.

 

 저희 사촌형님께서 지금 아이를 3명키우고 계신데

지하철 요금도 할인 되고 학교 같은 경우에도 많은 국가적 지원이 있는거 같더라구요ㅋㅋㅋ

그런데 중국은 지금 아이를 제한된 수이상 출산하면 벌금까지 받고 있다고 하네요...

중국에서는 정말 많은 민족들이 살고 있는데 그중의 대부분이 한족사람이라고 합니다.

인구 비율에 맞춰 한족은 한가족에 자녀 1명까지만 허용되고

 다른 민족들은 2명까지 출산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중국에서는 정말 많은 민족들이 살고 있는데 그중의 대부분이

한족사람이라고 합니ㅏㄷ. 인구 비율에 맞춰 한족은 한가족에 1자녀 까지만 허용되고

다른 민족들은 2명까지 출산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민족의 비율을 맞추기 위해서라는데.. 이게 정말 좋은 정책일까요?..

 

 그리고 복잡한건 한족이라도 외동아들 외동딸이 결혼해서 아기를 출산할경우에는

또 2명까지 출산이 가능하다고 하고 남자아이 2명을 출산은 안되지만

남자아이 1명 여자아이 1명 출산은 또 가능하다고 하네요.

여기서 제가 더욱 궁금해지는건 쌍둥이를 낳을 경우는 어떻게 될까요?

ㅋㅋ 이건 또 다행히 괜찮다고 하네요

뭐 쌍둥이를 임신할지 아닐지 본인이 정하는것도 아니고

아이가 태어나는건 축복할 일인데..

쌍둥이 나왔다고 벌금 내라고 하면 ㅋㅋ 진짜 그건 대모일어나곘죠?

뭐 중국에 살면서 느끼는건 큰대륙이지만 한국 못지않게 인구가 밀집되어있다고 느끼는데..

그건 그많큼 땅이 넓은 만큼 사람이 많다는 거곘죠..

그래도 언능 이런 정책은 사라졌으면 하네요..

중국의 독특한 이런 문화정책.. ㅋㅋ 이해 가세요? 잇님들?

그래도 사람들은 나쁘지 않으니까 저는 중국이 좋네요\

그럼 모두 즐거운 하루되세요^^

'중국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문화 이해하기.  (0) 2013.06.18
중국전통의상 치파오!  (1) 2013.06.14
대단하다! 중국음식문화에  (0) 2013.06.13
무서운 중국식인문화.  (5) 2013.05.27
북경생활문화소개해 드리겠습니다.  (0) 201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