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문화

중국문화 이해하기.

중국문화 이해하기.

오늘은 중국문화에 대해 설명해드릴까합니다.

음~ 사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부분이니까

눈 크게 뜨고 정독 하시기 바랍니다 ㅋㅋ

 

 지금부터의 모든 내용들은 제가 중국에 와서 보고 듣고 느낀개인의 생각이기 때문에

이게 확실한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도움이 될거라 개인적으로 생각되네요.ㅋ

 저는 집안 자체적으로 술을 못마시는 집안이다 보니

소주 한잔만 마셔도 귀에서 심잠뛰는 소리가 아주 잘들릴만큼 심장이 뛰는 그런 타입 입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 중국에 온지 어~언 5개월이 되었는데

5개월동안 거의 일주일에 두번, 많게는 세번 정도 마셨습니다ㅜ.ㅜ

그것도 중국 전통주인 빠이주로 말이죠.

회사에서 진짜 그동안 많은 우루사와 간보호제를 제공 받고 있는데

이놈의 술은 진짜 체질적으로 안맞는지 먹어도먹어도 늘지가 않네요 ㅋ

 제가 지금 중국에서 마신 술 횟수만큼 또한 미팅 횟수도 일주일에 두번 많게는 세번이랍니다.

즉! 대부분의 일적 미팅자리에서 술을 마셨죠.

중국사람들은 일단 사람에 대한 경계를 많이 합니다.

친한 사람의 친구라도 일단은 경계를 하죠.

그 경계를 어느정도 허물어 버리는데 도움되는게 바로 술!

술을 먹는걸 좋아하는데다가 일단 술에 취하면 나오는 그사람의 본능을 지켜 본답니다.

술을 취하도록 먹으며 정신을 차리고 사업애기에 대해 진지하게 임하고

제대로 임하는지!

그리고 술에 취해도 주정이 있는지!

자기 자신을 위해 얼만큼 술을 마시고 얼마 만큼 자기를 보여주는지를 지켜본답니다.

진짜 제가 한번은 미팅을 가서

제대로 술을 취하고 뻗은 적이 있는데

그모습을 보고 저를 진짜 맘에 들어하시더라구요 ㅋ

신기하게도 ㅋ 술자리가서 술먹고 취했는데 저를 그냥 친동생처럼 대해주시니

이걸 웬걸 ㅋ진짜 술하나에 이렇게 좋아해주시니 ㅋㅋ

하지만.. ㅋㅋ 앞으로 그분을 만날때 마다 전 곤죽이 되도록 같이 마신답니다...ㅋㅋ

중국에서 사람들을 만나고 친분을 쌓고 싶으시면

일단 집이나 식사초대를 해서 술을 한잔하세요 ㅋ

그리고 술을 기분좋게 마시시되 절대! 주정부리지 마시고 정신 똑바로 차리고 ㅋ

그리고 술취한척 연기나 먹는척 하며 버리는거 중국사람들

다 알고 제일 싫어 하는 행동이니 차라리 처음부터 술을 못마신다고 애기하세요^^

나중에 신용을 더 잃어 일하기 힘들어 질수도 있으니까요 ㅋ

그럼 모두 중국에서 화이팅 하세요^^

'중국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인신매매.  (15) 2013.06.19
중국전통의상 치파오!  (1) 2013.06.14
대단하다! 중국음식문화에  (0) 2013.06.13
제한된 중국아기.  (0) 2013.06.05
무서운 중국식인문화.  (5) 2013.05.27